진흥원소개 Greeting

인사말

무역통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한국무역통계진흥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관세청 「무역통계 작성 및 교부업무 대행기관」으로서 대민 무역통계 보급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무역통계 전문기관입니다.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증가와 글로벌화가 지속되고 있는 한편으로, 우리나라경제성장에 무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임을 고려할 때, 국내 수출입기업을 포함한 경제주체들에게 무역통계정보 활용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무역통계 전문기관으로서 날로 다양화되고 있는 대민 무역통계정보 수요에 더욱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감과 아울러, 무역통계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정보 접근성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단순한 무역통계자료 제공을 넘어서서 이를 정보화하고 지식화하는 서비스 고도화 노력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주체들의 무역정책 및 전략 수립을 충실히 지원함과 아울러, 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계무역환경 하에서 무역통계가 국내기업들이 세계시장을 개척하고 이를 통해 국가경제를 성장시키는 가치있는 정보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무역경쟁력을 응원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 속의 무역통계전문기관”을 지향하고 있는 저희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대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경영지원팀 : 이재하 책임 02-2140-0715

등록일: 2016년 06월 01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